센터소개

Center Introduction
CUSTOMER CENTER 전주시 주거복지센터
주거복지상담팀
063) 281-0160~1
월 ~ 금
AM 09:00 ~ PM 06:00
점심시간
PM 12:00 ~ PM 13:00
센터개요
운영목적 주거취약계층 및 다양한 주거문제를 가지고 있는 시민들에게 주거안정을 위한 상담 및 정보제공과 주거복지 욕구의 복잡성 및 다양성에 대응하여 '집 걱정 없는 전주시를 실현' 하기 위함 운영개요
설치근거
:   전주시 주거복지 지원조례
수탁기관
:   사단법인 전북주거복지센터
설 립 일
:   2020년 7월 1일
운영인력
:   5인 (센터장, 사무국장, 총무팀장, 사업팀원, 상담팀원)
주요사업
:   상담 및 사례관리,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, 교육 및 홍보, 네트워크 활성화, 정책개발
미션

"보편적 주거복지를 선도하는 전문 전달체계"

목표
첫째 보편적 주거복지서비스 지향을 통한 집 걱정 없는 전주시 만들기 둘째 민·관 주거복지 안전망 확대 및 주거복지 전문가 육성 셋째 주거복지 정책 발굴 및 모델 제시
방향
"3대 분야 10대 사업방향"
보편적 주거복지 지향
  • 주거복지상담 및 사례관리 강화
  • 주거복지 서비스 대상 확대
  • 주거복지 인식개선 활동 강화
민·관 주거복지망 구축
  • 주거복지 홍보 강화
  • 주거복지 네트워크 강화
  • 주거재생 등 연계 강화
  • 주거복지 전문가 양성 강화
주거복지 정책 발굴 및 모델 제시
  • 주거복지 정책 시민단 육성
  • 주거복지 정책 아젠다 발굴
  • 주거복지 전달체계 모델 개발
↑